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: 위치로그 : 태그 : 방명록 : 관리자 : 새글쓰기
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블로그에 오신것을 환영해요^^
[미디어2.0 - 새로운 공간과 시간의 가능성], 커뮤니케이션북스
127
203
603573
Hulu 쥬니어
– Viacom (파라마운트, CBS, MTV 등 소유)
  • Joost 2차 증자 참여 대신 Hulu 모델 사이트 검토
  • Hulu에 The Daily Show, The Colbert Report 등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온라인 광고 시장
    수익성 테스트 시작(2008.6)
– Warner Bros
  • TheWB.com 서비스 시작(2008.8) - It's TV Online
  • Frends 등 올드 TV 콘텐츠와 최신작 O.C 등제공
  • 영상 및 스폰서 광고 등 훌루와 동일 수익/서비스 모델
– Joost
  • 폐쇄적 모델, P2P 이용 등에 의해 실패
  • 유튜브, 훌루 서비스모델로 방향 전환 발표(2008.9.5)
– Comcast
  • Fancast.com 을 통해 <Hulu-like> 서비스 제공 - Watch Full TV Shows and Movies
    Free On Line
  • Fancast Store에서 미국 내 TV 유료다운로드 서비스 시작

YouTube, 적과의 동침
– 유튜브의 매력
  • 매월 8,000만명의 관중 동원(UV)
– 적과의 동침
  • MGM / 라이온 게이트 엔터테인먼트(Hulu 입점), CBS
  • Sony 협상 중(Hulu 입점)
– 유튜브의 한계
  • 콘텐츠 제작자의 갈등, 메이저 제작사의 미참여로 반쪽 서비스 가능성
  • UCC에 길들여진 메니아(소위 ‘구빠‘)들, 가끔 영상 검색을 위한 방문자들이 <오리지널 콘
    텐츠 상영관, 무료 영화 상영관>의 티켓을 구매할지 검증해야 함
• 무료영화를 위한 이용자 선택 가능성이 점점 증대되는 상황에서 유튜브의 Screen Room을
  찾도록 하는 것은 쉽지 않을 것임

전통 미디어회사들의 선택
– 훌루와 유튜브를 지켜보고 있으나 선택의 시간이 임박
  • YouTube와 협력, 미디어 간 연합, 독자 서비스(또는 Mix)

※ 2009.3.30 세미나 발표자료 (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- 훌루와 유튜브 비교)

  1. 00시 55분 40초 온라인 동영상 광고사업 KEY SUCCESS FACTOR
  2. 00시 50분 03초 한국의 온라인 VOD 서비스의 특수성
  3. 00시 28분 41초 Media Site Trend - Hulu or YouTube
  4. 00시 25분 20초 GooTube - 유튜브와 구글 경쟁력의 확장 가능성
  5. 2009년 03월 31일 YouTube - Broadcast Yourself.
  6. 2009년 03월 31일 Hulu - Watch your favorites. Anytime. For free.
2009/04/01 00:28 2009/04/01 00:28
http://dckorea.co.kr/tc/trackback/203
[로그인][오픈아이디란?]
오픈아이디로만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
«   2019/12   »
1 2 3 4 5 6 7
8 9 10 11 12 13 14
15 16 17 18 19 20 21
22 23 24 25 26 27 28
29 30 31        
차이와 반복 - 이지플....
<스피노자 서간집, 아....
레닌 : 벤야민 - 기술....
벤야민 - 기술복제시....
사업/서비스를 위한 ....
기술지대, 테크놀로지....
애덤 스미스의 <도덕....
그리스 연극에 대한 ....
발터 벤야민, 마샬 맥....
루소의 사회계약론을 ....
사적인 것의 사회적인....
인터넷과 TV의 연결/....
스토리텔링과 '지옥문....
뉴미디어에 대한 철학....
영감을 찾는 사람은 ....
미디어 탐구, mass me....
인공지능과 데이터에 ....
지상파 방송사 스마트....
럽스타(Luv Star)와 L....
갈라파고스에 대한 단상.